User-agent: * Allow: /

안녕하세요 와이낫트립 입니다. 2월은 겨울의 끝자락이자 봄이 오기 시작하는 중립적인 계절인데요. 한국관광공사에서 2월 도심 속 걷기 좋은 길 5곳을 뽑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

수원하면 아무래도 '수원화성' 이 제일 먼저 생각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첫 번째 추천길은 바로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 입니다. 성곽길은 북문(장안문)에서 시작하여 화성행궁까지 약 5Km 정도 되는 길입니다. 걸으면서 성 내외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쭉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 커플들에게 나들이나 데이트하기 좋은 길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또한 코스 중간에 있는 팔달문 근처 지동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걷다가 잠시 휴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목포 유달산 일주도로 및 둘레길

유달산 일주도로 및 둘레길은 목포시민들이 자주 애용하던 산책로에서 오솔길과 여러 문화유적을 엮어낸 걷기여행길 입니다. 유달산 주차장에서 달성사, 조각공원, 어민동산 낙조대를 거쳐 출발지점으로 되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목포 시내와 다도해 해상공원의 전경을 구경할 수 있으며, 남부 지방의 특징상 2월에도 따뜻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목포 대교의 전경과 오포대에서 바라보는 전경이 굉장히 인상적이라고 합니다. 저도 한번 가보고 싶은 장소입니다.




3. 서울둘레길 2번코스 용마-아차산 코스

다른 길에 비해 경사가 완만한 서울둘레길 2번코스는 초보자도 오르기 쉽습니다. 오르면 화려한 서울 도심이 눈앞에 펼쳐지며 해발 300m 정도의 낮은 산이지만 주변에 다른 산이 없다보니 시야가 방해되지 않습니다. 높이는 낮지만 능선의 길이는 길기 때문에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산의 능선과 서울의 화려한 모습을 어우러져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위치도 서울이고 인기가 많은 길이다보니 주변에 맛집들이 많은 길입니다.  코스경로는 화랑대역 → 중랑캠핑숲 → 구릉산 → 망우산 → 용마산 → 아차산 → 광나루역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리는 총 12.6Km 입니다.




4. 부산 사하구 해안누리길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해안누리길은 겨울 바다의 차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시작하여, 부산에서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몰운대 유원지로 연결됩니다. 길이는 4.2Km의 코스 입니다. 코스경로는 노을정 휴게소(낙조대) → 꿈의 낙조 분수대 → 다대포 해수욕장 입구 → 몰운대 입구 → 몰운대 객사 → 자갈마당 → 전망대 → 화손대 → 몰운대 입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인천 중구 인천둘레길 12코스

인천광역시 중구를 관통하는 인천둘레길 12코스는 근대 시대부터 현재 시대에 이르기 까지 인천의 긴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길 입니다. 인천 최초의 천주교회인 답동성당, 조계지, 홍예문, 개항 이 후 인천항 관련 유적이 길의 순서에 따라 차례로 등장합니다. 또한 최근 핫플레이스로 급부상중인 송월동 동화마을도 인천둘레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송현동 순대골목, 신포국제시장, 차이나타운을 차례로 지나기 때문에 다양한 먹거리도 공존하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의 거리는 5Km 정도이며 동인천역에서 시작하여 중앙시장, 신포시장, 개항박물관 등을 거쳐가며 인천역 까지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선정 2월 걷기 좋은 길 5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이달의 추천 걷기여행길에 대한 정보를 '두누루비(durunubi.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