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 Allow: /

안녕하세요 여행 관련 블로거 와이낫트립 입니다. 오늘 제가 야탑역에 위치한 짬뽕, 탕수육 맛집 뿅의 전설 이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찾아가시는 길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야탑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국민은행 건물이 나오고 모퉁이가 나오는데 그 모퉁이에서 꺾은 다음 쭉 직진만 하면 나옵니다.

 

제가 깜빡하고 입구 앞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이 점 죄송합니다. 하지만 가시는 길은 정말 위에 말씀드린 대로 정말 쉽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 시간이 12시 10분 점심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대기번호를 받고 대기장소에서 기다렸습니다.

건너편 대기실

대기실은 식당 바로 건너편에 있으며 식당에 들러서 대기번호를 받으시고 대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대기실 내부에 대기번호를 알려주는 계기판이 있으니 자신의 번호가 뜨면 식당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대기실 내부

대기실 내부에는 정수기와 커피기계, 잡지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은 안타깝게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기다리는 손님들을 배려하여 대기실을 잘 꾸며놓은 것 같았습니다.

대기 시간도 생각보다 길지 않았습니다. 제가 받은 대기번호가 14번 이였고 대기실에 입장했을 때 계기판에 7번이 떠있었는데, 한 10~15분 정도 기다리니까 제 차례가 되었습니다. 드디어 식당에 입장하였습니다.

식당 내부는 맛집의 점심시간 답게 만석이였습니다. 그래도 회전율이 빠른 편이어서 금방 순환이 됩니다. 주방도 얼핏 보이는데 주방 안에서 여러 명의 직원들이 웍으로 짬뽕을 볶고 탕수육을 튀기고 있었습니다. 

 

메뉴판

뿅의 전설 야탑점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굴짬뽕, 해물짬뽕, 탕수육 中 이렇게 시켰습니다.

기다리면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탕수육이 먼저 나왔습니다. 얼핏 양이 적어 보이는 것 같지만 튀김이 전체적으로 크고 튀김옷 안에 고기가 꽉 차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 숨어 있는 고기들이 많기 때문에 먹다가 도중에 배가 불렀습니다.

탕수육의 맛은 튀김옷이 두꺼워 보였지만 의외로 얇으며 안에 고기가 꽉차있는것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굴짬뽕
해물짬뽕

이어서 짬뽕이 나왔습니다. 굴짬뽕은 말 그대로 굴을 많이 넣어준 짬뽕 입니다. 굴짬뽕은 과거 생방송투데이 프로그램에 방영된 적도 있다고 합니다. 해물 짬뽕은 여러가지 해물이 고루 들어가 있습니다. 가격 대비 생각한 것만큼 해물이 쌓여있는 모습은 아녔습니다. 그래도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이니 국물과 면을 먹어보았습니다. 면은 사장님께서 수타로 매일 뽑는다고 되어있습니다.

일단 국물 맛부터 평가하면 너무 짜지 않고 칼칼한 게 제 입맛에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맵고 자극적인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살짝 심심하게 느껴질 것 같은 국물 맛이었습니다. 제 생각에 짬뽕의 얼큰하고 매운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얼큰이 짬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너무 맵고 자극적인걸 좋아하지 않아서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다음은 면을 먹어보았습니다. 면 또한 식감은 나쁘지 않지만 막 엄청 탱탱 거리며 잘 뽑힌 면이다. 역시 수타다 이런 느낌은 별로 없었습니다. 그냥 일반 면과 수타면의 차이를 못 느꼈다고나 할까요 그래도 국물 맛이 좋아서 괜찮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짬뽕과 탕수육을 전부 먹어보았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탕수육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확실히 일반 중국집과는 튀김옷도 그렇고, 고기의 양까지 모두 차이가 났습니다. 짬뽕은 국물은 정말 좋았습니다. 면은 솔직히 수타만의 특색이 별로 느껴지지는 않았어도 국물 맛이 좋아서 그런지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점수를 매겨보자면 10점 만점에 7점 정도 주고 싶습니다.

<뿅의 전설 야탑점>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 139번길 2

운영 시간 : 매일 00:00 ~ 24:00 연중무휴

주차장 있음(공간이 많지는 않음), 단체석 있음

TEL : 031-703-306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