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 Allow: /


안녕하세요 여행 관련 블로거 와이낫트립 입니다. 어느덧 2019년도 가고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1월에도 많은 분들이 여행을 떠나실겁니다. 특히 대학생분들은 지금이 방학 시즌이기 때문에 해외로 많이들 떠나십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3월에 해외로 떠나기는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세계에서는 날씨 좋은 3월에 화려한 축제들이 많습니다. 좀 힘들지만 시간을 내어서 3월에 여행을 떠나서 축제를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3월에 열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인도 - 홀리 축제 (Holy - Festival)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 축제를 사진으로는 접하셨을 것 같습니다. 형형색색의 파우더를 서로에게 던지면서 한 해 행운을 비는 '홀리 축제' 는 바로 인도의 대표적인 봄 축제이자 힌두교의 명절입니다. 전국민의 80% 이상이 힌두교 신자인만큼 인도의 대표명절이기도 한데요, 홀리 축제라는 이름은 우리나라의 추석, 설날처럼 인도의 힌두교력(우리 달력과는 다름) 명절인 홀리에서 유래됐습니다. 3월에 바로 이 홀리 명절 주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2020년 기준 3/9 ~ 3/10)

축제 기간에는 인종과 연령, 성별 구분 없이 거리에 나와 모두 같이 축제를 즐깁니다. 축제가 열리는 기간은 2월 말에서 3월 초 까지이며 이 때 서로에게 형형색색의 파우더인 '구랄(gulal)' 을 던지면서 서로의 행운을 빌어준다고 하네요~!!

또한 축제는 인도의 수도인 델리에서 열리기 때문에 방문하기도 쉽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축제에는 인도인 보다도 외국인들이 더 많다고 합니다. 이 축제의 여파로 델리 도심이 온통 알록달록 물든다고 하는데요 이 때의 델리모습을 촬영 하기위해 많은 포토그래퍼들도 참가한다고 하니 올해 3월에는 인도로 떠나서 '홀리 축제'를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2. 발렌시아 불꽃 축제(Las Fallas)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스페인 발렌시아의 불꽃 축제 입니다. 발렌시아는 우리나라의 축구 선수 이강인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발렌시아 FC' 의 연고도시 입니다. 바로 이 발렌시아에서 세계적인 축제가 3월에 열리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그 화끈함을 알 수 있는 '불꽃 축제' 입니다.

축제는 매년 3월 15일부터 4일간 진행되며, 축제기간 동안 매일 인형과 불꽃놀이가 진행되고 마지막에는 축제 때 쓰였던 모든 인형과 조형물을 불태우며 마무리한다고 합니다. 이 기간에는 유명한 인물을 본따거나 풍자를 한 700 여 가지의 인형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 인형들이 거리를 채운다고 생각하면 정말 엄청나겠죠? 또한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날 진행되는 인형을 전부 태우는 '크레마' 입니다. 출품된 인형중에 1등으로 당선된 인형들을 제외하고 전부 태운다고 하는데요. 이 때의 모습이 정말 장관이라고 합니다.

이 축제는 발렌시아의 수호성인인 성모 마리아에게 감사를 표하고, 불을 피워서 지루하고 묵은 일상을 날리고 봄을 활기차게 시작하자는 의미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축제기간 발렌시아는 사람이 정말 많고 계속해서 다양한 볼 거리가 주변에서 쏟아져 나오니 체력안배(?)에 유의하시고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3. 아일랜드 세인트 패트릭(St Patrick's Day)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아일랜드의 '세인트 패트릭' 입니다. 이 축제는 아일랜드의 수호성인 '세인트 패트릭' 경의 기일인 3월 17일에 그를 기리는 의미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아일랜드 현지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아르헨티나)의 아일랜드계 이주민들도 많이 참석하며, 해당 지역에서 개최가 될 정도로 아일랜드의 국민적인 축제입니다. 

세인트 패트릭은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파한 성인이며, 축제는 9 ~ 10세기경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축제기간에는 패트릭 성인의 모습을 본 따 만든 큰 인형들의 퍼레이드가 열리고, 아일랜드 전통 악기 백파이프 연주단의 음악과 힘찬 행진이 포인트라고 하네요. 또한 이 기간에는 사람들이 전부 녹색 옷과 녹색 장신구로 치장 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녹색이 세인트 패트릭을 상징하는 색깔이기 때문입니다. 옷과 장신구 뿐만 아니라 이 기간에는 거리의 장식물과 음식까지 모두 녹색을 띈다고 하니 정말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4. 벨기에 뱅슈 카니발(Carnival of Binche)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벨기에의 '뱅슈 카니발' 입니다. 벨기에 에노 주 뱅슈라는 도시에서 열리는 축제이며,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과 같은 축제입니다. 브라질의 카니발처럼 세계적인 정도는 아니지만 유럽에서는 아주 유명한 카니발로 소문난 축제입니다. 축제는 1549년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니 역사도 꽤 깊은 편입니다.

축제의 기원은 신성로마제국 황제 '카를 5세'가 그의 누이이자 뱅슈의 여왕인 '마리'의 방문을 환영하며 이 카니발을 벌인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유럽인들에게는 유럽에서 이보다 화려한 축제는 없다고 할 정도로 정평이 나있는 정도여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도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뱅슈 카니발은 전통적인 가톨릭 축제여서 축제의 초반부에는 가톨릭 행사가 이루어지고 우리가 아는 본격적인 카니발은 중반부부터 젊은이들의 댄스이자 자유의 파티라고 불리는 'Liberable' 이 시작되면서 열광의 도가니에 휩싸이게 됩니다. 특히, 사진 오른쪽에 있는 분장인 '질(Gille)' 분장을 한 사람들이 이 행렬의 하이라이트 입니다. 벨기에를 상징하는 붉은색, 검은색, 노란색과 사자 문양으로 꾸민 옷을 입고, 타조 깃털 모자와 큰 나막신을 신으며 사람들은 이들을 카니발의 왕이라고 부릅니다. 이 '질(Gille)' 분장은 아무나 할 수 없고 뱅슈 태생이며 어릴 때 축제에 참가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만이 할 수 있다고 하네요. 3월 EU의 본부가 있는 벨기에에서 축제를 즐겨보는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세계의 유명한 3월 봄 축제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께 유익한 여행 정보와 꿀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