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 Allow: /

안녕하세요~ 3박 4일간 제주도 가을여행을 다녀온 와이낫트립 입니다. 가을의 제주도는 확실히 서울보다 따뜻했습니다. 그리고 멋진 풍경들이 저를 반겨주었는데요, 오늘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선정된 성산일출봉 등반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묵었던 숙소에서 성산일출봉까지 차를타고 20분정도 거리에 있었습니다. 성산일출봉은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해있습니다.

차를 타고 가며 성산일출봉이 보이길래 한 컷 찍었습니다.

<성산일출봉 주차장>

그렇게 10분정도 더 달려서 성산일출봉에 도착했습니다. 세계적인 관광지로 선정된만큼 많은 관광버스와 외국인 관광객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가게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

성산일출봉은 올라가는 길과 내려가는 길이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가 5년전에 방문했을때 길은 모두 하나였는데 아무래도 세계적인 관광지로 지정된만큼 관광의 편의성을 위하여 개조한 것 같습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사고 본격적으로 등반을 시작했습니다.

<성산일출봉 등반 시작>

올라가는길에 승마체험 공간도 있었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한 컷>

<성산일출봉에서 본 우도>

성산일출봉에서 우도는 굉장히 가까운 섬입니다. 얼마 올라가지 않아도 이렇게 우도의 전경이 모두 보입니다. 소가 누워있는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우도 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2019/12/03 - [#한국에 이런곳이?!?!] - 제주도 여행 우도 탐방기(스압주의) - 우도 포스팅

<가는 길에 화장실이 생겼다>

개인적으로 성산일출봉이 정말 세계적인 관광지가 되기위해 탈바꿈했다는게 와닿는 표지판이였습니다. 제가 성산일출봉을 많이 방문한 것은 아니지만 정말 예전에 왔을때는 등산로 중간에 화장실은 따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세계자연유산 지정이후 와보니 여러가지 편의시설들이 눈에띄게 발전한 모습이였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한라산>

방문한 날 날씨가 정말 좋아서 중간지점 이였는데도 제주도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특히 한라산과 그 주변의 오름들이 화산섬 제주도를 잘 표현해주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한 3~40분정도 걸었더니 어느새 정상이였습니다.

<정상 도착!!>

정상에 서니 화산의 흔적으로 보이는 포구와 제주도의 푸른바다가 아름답게 펼쳐져 있었습니다.

그렇게 정상에서 제주도의 멋진 가을풍경들을 보고 따로 마련되있는 하산길로 내려왔습니다.

<내려가는 길 측면에서 본 일출봉>

내려가는 길 끝부분은 해안가를 따라 걸을 수 있는데 절벽 밑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따라서 해녀분들이 회를 판매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성산일출봉을 방문한 총평을 해보자면 확실히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이후 국제적인 관광지가 되기위해 여러가지 탈바꿈을 했다는 것이 많이 보였습니다. 성산일출봉의 일출을 많이들 보러오시지만 일출외에도 멋진 자연경관들과 제주도의 푸른바다를 마음껏 만끽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성산일출봉>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이용시간  :  07:30 ~ 19:30

휴무일  :  매달 첫째주 월요일

TEL  :  064-783-0959

입장료 : 성인 5,000원    군인, 청소년 : 2,500원     어린이 : 2500원

청소년은 만 24세이하까지 포함됩니다.